티스토리 뷰

ChatGPT로 한동안 전세계가 떠들썩 했었죠. 그동안 인공지능을 이용한 채팅들은 답변에 한계가 있었는데요.

ChatGPT는 질문을 제대로 파악해서 답변을 합니다. 이는 ChatGPT는 우리와 주고 받는 질문과 답변을 통해 계속 훈련의 과정을 거치기 때문인데요. ChatGPT가 사용되지 않는 곳이 없는 요즘, ChatGPT 안 쓰면 손해입니다. 누구나 쉽게 ChatGPT 200% 활용할 수 있는 방법 지금 바로 알려드릴게요.

 

 

▼따라할 시간이 없다면 아래 '바로가기'를 이용하세요.▼

ChatGPT 설치 및 사용방법 썸넬

 

 

 

 

ChatGPT란?

 

" ChatGPT가 도대체 뭔데?"

 

챗GPT는 "Generative Pre-trained Transformer"의 약자로, OpenAI가 개발한 인공지능 모델입니다.

말이 좀 어렵게 느껴지시나요? 쉽게 말해서 인간을 말을 학습하여 이해하고 다양한 작업을 수행하는 AI입니다. 

챗GPT는 수많은 글을 읽고 그 내용을 이해한 뒤 이를 활용하여 문장을 만들어내거나 사용자들이 궁금해하는 질문에 답을 해주는 등의 일을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챗GPT에게 "세계에서 가장 높은 산은 무엇인가요?" 라고 질문을 던지면 챗GPT는 "에베레스트" 라고 대답할 것입니다. 이것은 챗GPT가 이전에 읽은 정보를 기반으로 정확한 답변을 생성하기 때문입니다. 

챗GPT는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됩니다. 대화형 챗봇, 문서 요약 프로그램, 번역 도구 등에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챗GPT는 우리가 인공지능과 자연스럽게 소통하고 협업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설마 아직도 챗GPT가 일반적인 인공지능과 다를게 없다고 생각하고 있지는 않나요? 그렇지 않습니다. 

챗GPT는 대화형 인터페이스를 통해 사용자와 상호작용하는 데 사용된다는 점이 기존 다른 AI 시스템과 구별되는 점입니다. 아래에 챗GPT 바로가기 링크 남겨두겠습니다.

 

ChatGPT 바로가기

 

다음으로 미루지 마시고 지금 바로 사용해보세요.

 

 

 

 

 

ChatGPT 사용방법

 

제일 먼저 ChatGPT를 설치해야 합니다. ChatGPT는 모바일과 PC에서 모두 무료로 사용가능합니다.

유료버전도 있으나 무료버전만으로도 충분하다고 생각됩니다. 조금 더 다양한 기능이 필요한 분들은 유료버전을 추천드립니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모바일과 PC에서 챗GPT를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ChatGPT 사용방법 (모바일)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chatGPT를 검색하고 다운로드하면 됩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다운로드 시 개발자가 OpenAI 임을 꼭 확인한 후 설치해야합니다.

 

ChatGPT 사용방법

 

ChatGPT 를 설치한 후 회원가입을 합니다. 구글이나 애플 계정을 연동하여 가입할 수 있어서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구글이나 애플 계정이 없는 분들은 평소에 사용하는 이메일 주소로 가입하면 됩니다. 

 

ChatGPT 사용방법 2

 

로그인을 하면 대화창이 뜹니다. 이 곳에서 ChatGPT와 대화를 나눌 수 있습니다.

ChatGPT 에게 세계에서 가장 높은 산이 무엇인지, 그 산에 대해 설명해 달라고 해보았습니다.

음성으로 입력도 가능합니다. 글자로 입력하기 귀찮을 때에는 음성입력을 종종 사용하는데 한국어도 잘 알아듣습니다.

해드셋 모양을 누르면 ChatGPT와 대화도 나눌 수 있습니다. 

 

 

ChatGPT 사용방법 3

 

 

외국인과 대화할 일이 있거나 외국인과의 미팅이 있다면 그 전에 미리 질문할 내용을 만들어서 대화해 볼 수가 있습니다. 미팅 시 사용하는 적절한 표현도 물어볼 수 있습니다.

4.0 사용자는 사진이나 파일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내가 좋아하는 물건이나 사람의 사진을 올려서 ChatGPT와 더욱 풍부한 대화를 나눌 수 있습니다. ChatGPT와의 대화는 여러모로 유용하다고 생각됩니다.

아래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 지금 바로 ChatGPT와 대화를 나눠보세요.

 

 

 

 

 

 

 

[2] ChatGPT 사용방법 (PC)

PC 로 사용하는 방법도 간단합니다. 구글 검색창에 'ChatGPT'를 검색하고 선택하여 사이트에 들어갑니다. 

 

chatGPT 사용방법 (PC)

 

모바일과 동일하게 회원가입을 진행한 후 로그인합니다. 로그인을 하게 되면 자동으로 대화창이 뜨고 여기서 chatgpt 에게 질문을 하고 답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과 다른 점은 PC에서는 음성입력 기능이나 대화기능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ChatGPT 200% 활용팁

 

ChatGPT의 경우 질문과 요청을 잘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너무 짧아. 더 길게 답변해줘.

● 전 임직원 대상으로 작성하는 이메일이니 프로페셔널한 톤으로 부탁해. 

● 너무 길어. 200자 내외로 작성해줘.

● 주제에 대해 더 구체적이고 자세하게 알려줘. 

 

위와 같은 문구를 주로 사용하여 ChatGPT 와 상호작용하면 만족스러운 답변을 충분히 끌어낼 수 있습니다.

또한 채팅기록은 계속 저장되기 때문에 앞에 대화 했던 내용을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대화할 수 있습니다.

새로 채팅을 시작할 때마다 말투, 상황, 톤 등 미리 말해주고 대화를 이어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ChatGPT 확장프로그램을 사용하여 ChatGPT가 가진 기존 기능보다 더욱 다양한 기능을 더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FAQ (자주묻는질문)

ChatGPT 유료회원으로 가입하면 같은 아이디로 여러사람이 중복사용되나요?

가능합니다. 다만 여려명이 쓰는 경우 불편한 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

ChatGPT 무료, 유료 차이점이 무엇인가요?

유료버전은 약 1,200억개의 매개변수를 가지고 있는 반면, 무료 버전은 약 175억개의 매개 변수를 가지고 있습니다. 약 6.8배 정도 높습니다. 또한 속도와 답변의 퀄리티에서도 차이가 납니다. 유료버전이 좀 더 구체적이고 퀄리티가 높은 답변을 제공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ChatGPT 설치부터 사용방법까지 챗gpt 200% 활용하기 1
ChatGPT 설치부터 사용방법까지 챗gpt 200% 활용하기 2
ChatGPT 설치부터 사용방법까지 챗gpt 200% 활용하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