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모르는 번호인데 받아야 될까?"

 

하루에도 10통 가까이 모르는 번호로 전화가 오는 것 같습니다.

요즘엔 번호도 다양하게 오다보니 혹시나 받아야하는 전화일지도 몰라 받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막상 받고나면 스팸전화일 때가 많아 고통받은 적이 한 두번이 아닙니다.

이런 분들을 위한 스팸 전화 차단 어플들이 많이 있는데요. 그 중 후후라는 어플이 있습니다. 

후후 어플을 사용하면  전화 번호를 검색해볼 필요도 없이 바로 확인하고 차단까지 할 수 있습니다.

광고 전화 번호 조회하고 일일이 차단하는데 나의 금같은 시간 허비하지 마시고 지금 바로 후후 어플 설치해보세요. 

 

 

▼따라할 시간이 없다면 아래 '바로가기'를 이용하세요.▼

후후 어플 설치 기능 사용법 스팸 전화 차단어플 썸넬

 

 

 

후후(whowho)란?

 

요즘 선거철이라 여론조사전화도 많이 오고 보험 등 다양한 광고 전화까지 핸드폰이 쉬질 못해요.

중요한 전화일까봐 안받을 수는 없고 전화가 올 때마다 일일이 검색해보고 받기는 힘듭니다.

바쁜 와중에도 전화가 계속 울리길래 받았는데 스팸전화여서 짜증났던 적이 많습니다. 

후후는 전화가 오면 조회나 검색을 따로 하지 않아도 번호에 대한 정보를 알려주는 유용한 어플입니다.

꼭 받아야하는 유용한 전화부터 악성 광고 전화까지 알림창으로 모르는 전화번호에 대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합니다.

그리고 수신문자에 스미싱이 있는지도 발견합니다. 문자 버튼 한번만 잘못 눌러도 개인 정보를 다 뺏어가는 요즘 꼭 설치해야할 어플입니다. 특히 은행에서 전화가 오는 경우 알림창에 은행 로고가 표시되기 때문에 바로 은행인지 확인이 가능하여 은행 사칭하는 전화를 쉽게 걸러낼 수 있습니다. 또한 어플을 통해 주간 스팸 위험도를 항상 확인할 수 있고 낮에 받았던 전화들을 관리하고 차단도 할 수 있습니다.

스팸 전화와 문자에서 벗어나 맘편히 내 생활과 일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금 바로 후후 어플 설치하세요. 아래에 후후 어플 설치 바로가기 링크 남겨두겠습니다. 

 

후후 어플 설치 바로가기

 

 

 

 

 

후후(whowho) 설치방법 

 

후후는 무료어플로 설치 방법 또한 간단합니다. 아래 바로가기를 통해서 설치 가능합니다.

여기서는 아이폰 기준으로 설명하겠습니다.

 

 

 

 

[1] 다운로드 완료 후 후후(whowho) 어플을 실행합니다. 

 

 

[2] 어플을 실행하면 첫 화면에서 서비스 사용 약관 동의 화면이 뜹니다. 필수 항목에 체크를 한 후 동의하기를 눌러주세요.

 핸드폰 본인 인증까지 마친 후 후후 계정에서 사용 할 이메일 주소를 입력합니다.

 

후후 설치 방법 1

 

 

[3] 스팸번호 확인 및 차단을 위해 다음과 같은 설정이 필요합니다. 

[설정] - [전화] - [전화 차단 및 발신자 확인] 선택 - 후후 활성화 까지 해주면 설치가 완료됩니다.

 

후후 설치 방법 2

 

후후 설치하고 번거롭게 전화번호 검색 하지 않아도 쉽게 전화번호에 대한 정보를 알 수 있으니 보이스피싱, 필요없는 스팸전화 받지 않아도됩니다. 설치에서 가입까지 1분도 채 걸리지 않으니 지금 바로 설치해보세요.

 

 

 

 

 

후후(whowho) 기능 및 사용법

 

후후의 기능 및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연락처

내 휴대전화에 저장되어 있는 전화번호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키패드

키패드를 통해서 직접 전화를 걸거나 문자를 보낼 수 있습니다. 

 

●검색

검색에서는 모르는 번호 또는 상호명을 입력하여 전화번호를 찾거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나의 위치를 기반으로 '약국'을 검색하면 주변 약국의 상호명, 주소, 전화 걸기가 바로 가능합니다.

 

●번호ID

번호ID에서는 실시간으로 주의해야하는 스팸전화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팸 정보를 최신으로 업데이트 할 수 있습니다. 스팸 전화는 인터넷 전화번호로 사용되기 때문에 수시로 번호가 바뀌기 때문에 하루에 한 번 정도 업데이트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후후 기능 및 사용법

 

 

[최신 정보 업데이트] 를 누르면 업데이트가 진행됩니다. 하루 한번 씩 업데이트를 해주면 좋지만 번거로우신 분들은 스마트 자동 업데이트를 활성화 해두면 좀 더 편리하게 업데이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더보기

더보기 메뉴에서 자주 사용하는 기능은 메시지 필터링입니다. 자주 받는 스팸문자에 사용되는 키워드를 입력하여 등록된 키워드가 포함된 메시지는 정크 메시지함으로 분류되어 알림이 울리지 않도록 설정되는 기능입니다. 주로 받는 스팸문자에 자주 사용되는 단어를 키워드 필터링으로 설정해두면 유용하게 사용가능합니다. 또 등록된 번호(예: 070) 로 시작하는 발신번호의 메시지를 스팸으로 분류하는 기능시작번호 필터링도 있습니다. 두가지 중 본인에게 편한 방법을 선택해서 사용하면 훨씬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팸 전화 차단 어플 후후(whowho) 는 개인의 통화 및 메시지 환경을 개선하고 스팸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요즘 같은 시대에 꼭 필요한 어플입니다. 자신의 필요에 맞게 어플을 설치하고 설정하여 무분별한 스팸전화, 보이스피싱으로부터 피해를 최소화하시길 바랍니다. 

 

 

 

 

 

FAQ (자주묻는질문)

'스팸 메시지(정크 메시지함)' 로 분류된 문자를 일반 메시지로 변경할 수 있나요? 

스팸 메시지로 필터링 된 메시지는 다음과 같은 애플의 정책에 따라서만 해제가 가능합니다.
(1) 스팸 메시지로 분류된 SMS 또는 MMS 메시지에 답장을 3번 이상 할 경우
(2) 스팸 메시지로 분류된 전화번호를 연락처로 등록하는 경우

스팸신고 또는 안심번호는 어떻게 등록하나요?

1) 후후 검색 위젯에서 등록하지
전화번호를 롱 터치하여 복사하기 > 상단 알림센터 실행하여 위젯 확인 > 스팸번호 등록
(안심번호는 검색결과 상세화면에서 등록 가능합니다.)

2) 후후 앱에서 검색하여 등록하기
'검색' 탭 > 전화번호 검색 > 검색결과 상세화면 > 스팸/안심 번호 등록

3) 최근기록(발신 기록)에서 등록하기
'키패드' 탭 > 키패드 상단의 '최근기록' 선택 > 최근기록 상세화면 > 스팸/안심 번호 등록
* 후후 앱을 통해 발신한 전화 기록이 있어야만 최근기록 메뉴가 표시됩니다.

회원탈퇴는 어디서 하나요?

후후 앱 '더보기' 탭 > 고객지원 > 이용약관 or 개인정보취급방침 > '약관동의 철회' 를 통해 가능합니다.

단, 회원탈퇴 시에는 등록한 모든 번호정보(스팸,안심,차단 등)가 삭제되오니 참고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후후 어플 설치 기능 사용법 스팸 전화 차단어플 1
후후 어플 설치 기능 사용법 스팸 전화 차단어플 2
후후 어플 설치 기능 사용법 스팸 전화 차단어플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