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튜브를 이용하다 보면 내 취향의 음악을 발견할 때가 있습니다. 그런 경우 음악을 다운로드하여 개인소장을 하고 싶어지는데요. 하지만 유튜브에서는 음악 다운로드 기능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경우 유튜브 음악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고 지금 바로 좋아하는 음악을 다운로드해보세요.

 

 

▼따라할 시간이 없다면 아래 '바로가기'를 이용하세요.▼

유튜브 음악 다운로드 방법 썸넬

 

 

 

유튜브 음악 다운로드 방법 1.y2mate 활용

 

유튜브 영상이나 음악을 다운받는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음원 추출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y2mate 사이트를 활용하면 간단하게 유튜브 음악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y2mate 사이트 활용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웹브라우저 실행 : PC에서 크롬 등 웹브라우저를 실행하여 음원을 추출할 유튜브 컨텐츠를 재생합니다.

2. 주소 수정 : 웹브라우저 주소창에서 주소에 "youtube.com" 부분을 "youtubepp.com" 으로 수정하고 이동합니다.

3. 다운로드 선택 : y2mate.com 웹사이트로 이동한 후, [Audio]를 선택하고, [Download]를 선택합니다.

4. 다운로드 완료 : 팝업창에서 [Download .mp3] 를 선택하면 해당 컨텐츠의 음원이 다운로드 됩니다.

 

y2mate 는 회원가입 없이 모든 서비스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mp3 파일 형식 외에 AAC, MP4, M4V, WMA 등 모든 형식으로 다운로드가 가능하여 편리합니다.

여기서 주의해야할 점은 y2mate 사이트를 이용하여 손쉽게 영상이나 음악을 다운받을 수 있으나 개인 소장용으로만 사용해야합니다. 음원을 상업적인 용도로 사용하게 되면 저작권에 걸리기 때문에 이 점 주의하여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아래에 바로가기 링크 남겨두겠습니다.

 

y2mate 사이트 바로가기

 

 

 

 

 

 

유튜브 음악 다운로드 방법 2. 클립다운 활용

 

클립다운 사이트를 활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사용방법이 어렵지 않아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음악 다운로드 방법 클립다운

 

 

먼저 클립다운 프로그램을 PC에 다운로드 한 후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설치가 완료됩니다. 설치 완료 후 바로 실행하면 됩니다. 

그 다음 음원 추출을 원하는 유튜브 컨텐츠 주소를 복사하여 프로그램에 붙여넣기를 하면 자동으로 음원 또는 영상이 추출 됩니다. 클립다운 프로그램은 음악과 영상 두가지 모두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단, y2mate 와는 달리 사이트에서 바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건 아니고 따로 프로그램을 설치해야하는 번거로움이 단점입니다. 

그리고 클립다운은 PC에서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에서도 동일한 방법으로 이용가능합니다. 

홈페이지 내에 설치방법부터 사용방법까지 자세하게 나와 있으니 사용 전 꼭 해당 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아래에 클립다운 바로가기 링크 남겨두겠습니다.

 

 

 

 

 

 

 

 

유튜브 음악 다운로드 방법 3. 4K Video Downloader+ 활용

 

4k Video Downloader+ 는 4K 고품질의 영상을 쉽고 빠르게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음악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뿐만 아니라 틱톡,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네이버TV 등 다양한 사이트에 있는 영상도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유튜브 음악 다운로드 방법 4k video downloader+

 

4k Video Downloader+ 를 사용하는 방법도 역시 간단합니다. 

먼저 4k Video Downloader+ 소프트웨어를 공식 웹사이트나 신뢰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하고 컴퓨터에 설치합니다. 아래에 바로가기 링크 이용하면 바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다운로드하려는 비디오의 URL을 복사합니다. 유튜브 비디오를 다운로드 하는 경우 해당 유튜브 영상의 주소를 복사합니다. 그 다음 4k Video Downloader+ 를 실행한 후 해당 주소를 붙여넣기 합니다. 다운로드 형식 및 품질을 선택합니다. 4k Video Downloader+ 는 여러 형식과 품질을 제공합니다. 설정을 마친 후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비디오를 다운로드 합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선택한 폴더에 비디오 파일이 저장됩니다. 

 

 

 

 

 

FAQ (자주묻는질문)

음원 추출 사이트가 불법인가요?

음원 추출 사이트 자체는 불법이 아닙니다. 하지만 음원 또는 영상을 다운 받은 후 개인 소장은 괜찮으나 무분별하게 공유하거나 상업적인 용도로 사용할 경우 저작권 침해가 될 수 있습니다.

4K Video Downloader+ 무료버전과 유료버전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무료 버전은 하루에 30개의 단일 영상과 10개의 재생 목록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다운로드 가능한 영상은 1개입니다. 유료 버전은 라이트,개인,프로로 나뉘는데요. 라이트는 $15에 1년 사용이 가능하고 개인과 프로는 한번 결제로 영구적으로 사용가능합니다. 개인은 $25에 무제한으로 단일 영상과 재생 목록, 채널, 자막을 다운로드할 수 있고 동시에 다운로드할 수 있는 영상은 3개입니다. 프로는 $39에 단일 영상과 재생 목록, 채널, 자막을 다운로드할 수 있고 동시에 다운로드할 수 있는 영상은 7개입니다. 프로는 상업사용에 대해 승인되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상업적으로 사용을 한다면 프로로 구매하여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4K Video Downloader+ 다운로드 무제한으로 늘리는 방법은?

4K Video Downloader 라이센스키를 등록하지 않고 다운로드 횟수를 무제한으로 늘리는 방법은 업습니다. 다운로드를 30회 받을 때마다 매번 레지스트리를 변경해서 횟수를 새롭게 초기화해야 가능한 부분입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 할인방법 알아보기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 인상 할인방법 유튜브 홈페이지 바로가기

유튜브는 전세계적으로 가장 사랑받는 플랫폼입니다. 유튜브 프리미엄을 가입하면 광고없이 영상을 시청할 수 있어서 많은 분들이 구독하고 계실텐데요. 유튜브 프리미엄 가입을 안 한 사람은

first.bearfruits.co.kr

 

 

 

 

유튜브 음악 다운로드 방법 음원 추출 사이트 바로가기 1
유튜브 음악 다운로드 방법 음원 추출 사이트 바로가기 2
유튜브 음악 다운로드 방법 음원 추출 사이트 바로가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