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아무때나 걸려오는 스팸 전화에 노이로제가 걸릴 지경입니다.

스팸 전화가 기승을 부리니 모르는 전화번호로 전화가 오면 잘 받지 않게 됩니다. 하지만 어디서 온 전화인지 궁금할 때가 있습니다. 이렇게 모르는 번호로 전화가 올 때 바로 알려주고 스팸인 경우 바로 차단까지 가능한 어플이 있습니다. 심지어 앱테크까지 가능합니다. 이왕 스팸 전화 차단 어플 쓰는김에 앱테크까지 가능한  '뭐야 이번호' 어플에 대해 지금 바로 확인하셔서 설치해보세요.

 

 

 

▼따라할 시간이 없다면 아래 '바로가기'를 이용하세요.▼

뭐야 이번호 어플 설치 방법 사용방법 썸넬

 

 

 

 

'뭐야 이번호'란?

 

'뭐야 이번호' 모르는 번호로 전화가 왔을 때 어디서 온 전화인지 바로 알려주는 스팸 차단 어플입니다.

요즘에는 스팸전화가 02, 031 등의 지역번호나 010 으로 시작하는 번호로도 오는 경우가 많아서 스팸인지 아닌지 헷갈릴 때가 많습니다. 모르는 번호로 전화가 오면 혹시나 중요한 전화일까 망설여질 때가 많은데요.

'뭐야 이번호'를 통해서 손쉽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뭐야 이번호' 홈페이지에서 검색하여 조회해볼 수 있습니다. 

스팸인지 아닌지 궁금한 전화번호를 입력한 후 검색하면 스팸전화인지 아닌지 결과가 나옵니다. 번호를 확인한 후 같은 번호로 다시는 전화가 오지 않도록 차단도 가능합니다. 

전화가 올 때 정보를 제공해주고, 받기 싫은 전화는 자동으로 차단할 수 있습니다. 차단 설정에서 확인할 수 있고요.

모르는 번호의 활동 패턴을 AI로 분석한 정보를 제공하여 번호의 정체를 파악하는 데 참고할 수 있습니다. 문자가 올 때도 팝업창 알림으로 정보를 제공해주고 중요한 문자는 중요 문자 기능으로 강조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연락처 전화에 나만 볼 수 있는 메모를 남길수도 있습니다. 아래에  '뭐야 이번호' 바로가기 링크 남겨두겠습니다. 지금 바로 전화번호를 검색해보세요.

 

 

뭐야이번호 전화번호 조회하기

 

 

 

 

 

뭐야 이번호 어플 설치 및 사용 방법

 

뭐야 이번호 어플 설치 및 사용 방법

 

뭐야 이번호 어플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검색하여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뭐야 이번호 메인 화면에서 전화번호를 검색하여 스팸전화 여부도 확인가능 하고 또 좋아요, 싫어요를 선택해서 평가를 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캐시적립 기능이 있어서 캐시를 모아 문화상품권, 햄버거, 아이스크림 등 다양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스팸차단 기능에 앱테크 기능까지 있어서 실생활에서 좀 더 실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어플인 것 같습니다.

어플 말고도 PC 웹사이트를 통해서도 뭐야 이번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

 

스팸 전화 차단 어플인 '뭐야 이번호' 는 기본 전화앱을 바꾸지 않아도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용자가 많은 어플이기 때문에 전화번호에 대한 정보도 충분히 제공되고 AI 스팸 분석 기능이 있어서 자동으로 차단되는 기능도 있습니다.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어서 오히려 어플을 사용하며 불편할 때도 있는데 '뭐야 이번호' 는 딱 필요한 기본 기능만 가지고 있어서 사용하기 더 편합니다.

다양한 스팸 전화 차단 어플 중 본인의 성향에 맞는 어플을 골라 설치하고 끊임없는 스팸 전화, 보이스피싱으로부터 피해를 최소화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FAQ (자주묻는질문)

내 번호에 등록된 정보를 삭제 할까요?

앱에서 직접 관리할 수 있습니다.
1) 뭐야이번호 앱 > 내정보
2) 등록된 정보 조회 및 즉시삭제
010 휴대전화번호 관리 : 전화정보관리 메뉴에서, 유선전화 번호 관리 : 유선전화관리 메뉴에서 가능합니다.

스팸 차단된 번호를 해제 할 수 있나요?

차단 목록에 들어가서 차단 해제를 해주면 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뭐야 이번호 어플 설치 방법 사용방법 1
뭐야 이번호 어플 설치 방법 사용방법 2
뭐야 이번호 어플 설치 방법 사용방법 3